홈 > 서점마을 > 뉴스&이슈

** 한국서점조합연합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제목 시흥시 중앙도서관,『경기도 인증 지역서점』현장실사
글쓴이 :  한국서련
조회수 :  72 작성일 :  2020-04-28
111(3649).jpg

시흥시중앙도서관(관장 김경남)에서는 경기도 인증 지역서점으로 가입된 시흥시 관내 서점에 대한 현장 실사를 4월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실시했다.

이번 현장 실사는「경기도 지역서점인증제」4월말 만료를 앞두고 갱신을 위해 실시되는 것으로, 도서관에서는 인증 갱신 상 필요한 서류를 확인하고 점검했다.

시흥시 관내 12개 서점 중 대상 서점은 ▲정왕권 배곧문고, 스마트서점, 정왕문고, 행복한서적 ▲연성권 서협문고, 양지서점, 연성문고 ▲대야권 시흥문고, 은계문고, 학생서점문고 등 총 10개 서점이다.

경기도 지역서점으로 인증이 되면, 경기도지사 명의 인증서가 교부 되고 홍보‧경영 컨설팅, 교육, 마케팅, 문화 활동 등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도내 공공도서관 도서 구입 시 인증 지역서점을 우선 활용하는 권고사항 혜택이 있다.

경기도는 2018년 상반기부터 「경기도 지역서점인증제」를 시행, 300개 서점에 ‘경기도지사인증(인증서)’을 부여했으며, 이중 169개 서점이 4월 말로 갱신을 앞두고 있다.

현장실사 결과, 각 서점별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 실시로 인한 애로사항 및 미흡한 점을 확인했다. 시는 이를 토대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도서관과 지역서점 간 상생발전 추진 및 협조체제를 구축하는데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시흥/박기표 기자(pkpyo78@hanmail.net)



윗글 :  "교보문고 도매업 진출을 도서 유통 선진화 계기로"
아랫글 :  '경영난' 대전 소규모 동네책방 실질적 대책 마련 여론